김건희 여사, 재외문화원장들 격려… "여러분이 K-컬처 영업사원"

입력
2023.03.15 21:10
수정
2023.03.15 21:16
구독

김건희 여사가 15일 재외문화원장 및 문화홍보관과 오찬을 함께한 자리에서 참석자들과 'K-컬처 영업사원' 웹툰 캐릭터가 그려진 팻말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김건희 여사가 15일 재외문화원장 및 문화홍보관과 오찬을 함께한 자리에서 참석자들과 'K-컬처 영업사원' 웹툰 캐릭터가 그려진 팻말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김건희 여사가 15일 국제사회에 한국과 한국문화를 알리는 재외문화원장과 홍보관들을 만나 "여러분들이야말로 대한민국 대표 K-컬처 영업사원이라고 생각한다"고 격려했다.

김 여사는 이날 재외문화원장들과의 오찬에서 "해외의 많은 분들이 우리나라를 환대하고 한국의 드라마, 음악, 음식 등에 대해 큰 관심을 갖는 것을 보면서 우리나라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음을 느낀다"고 말했다고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으로 전했다. 김 여사는 이어 "우리 문화는 다양성과 창의성, 독창성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반열에 올라섰다"며 "한국문화를 전파하면서 국가 간 가교 역할을 하고 계신 여러분들 덕분"이라고 칭찬했다.

김 여사는 특히 "전 세계 각지에서 우리 문화를 알리는 여러분들이야말로 '대한민국 대표 K-컬처 영업사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선진 문화를 동경하던 나라에서, 이제 우리의 문화가 동경과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 여러분들의 역할이 매우 컸다"며 "앞으로도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대한민국을 빛내 달라"고 당부했다.

김 여사는 이날 미술, 웹툰, 뮤지컬 등 참석자들의 다양한 한국문화 홍보 경험을 듣고, 참석자들과 함께 'K-컬처 영업사원' 웹툰 캐릭터가 그려진 팻말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이후 김 여사는 "저도 우리 문화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여러분들과 함께 뛰겠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