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유코 여사와 화과자 만들기 "우리만큼 국민들도 가깝게 교류하길"

입력
2023.03.17 09:08
수정
2023.03.17 09:57
3면
구독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6일 도쿄 총리 공저에서 기시다 일본 총리 부인 기시다 유코 여사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도쿄=서재훈 기자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6일 도쿄 총리 공저에서 기시다 일본 총리 부인 기시다 유코 여사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도쿄=서재훈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방일 중인 김건희 여사가 기시다 후미오 총리의 아내 유코 여사와 화과자 만들기 체험을 하며 친교를 나눴다.

김 여사는 16일 유코 여사 초청으로 일본 총리 숙소인 총리 공저를 방문했다고 대통령실이 17일 전했다. 두 사람의 만남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11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된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한 차례 친분을 나눈 적이 있다. 1964년생인 유코 여사는 올해 59세로 1972년생인 김 여사보다 여덟 살 많다.

김 여사는 유코 여사의 안내로 총리 공저 내부를 둘러본 뒤, 장인의 안내에 따라 함께 화과자를 만들고 말차를 마셨다. 민예운동가 야나기 무네요시와 그가 설립한 민예관, 유코 여사의 고향인 히로시마 이야기, 일본인 저자의 유명 저서 등에서부터 양국 간의 문화 교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김 여사는 유코 여사에게 유과, 과편, 다식 등 전통 한과를 선물하며 "오늘 우리가 마음을 나눈 만큼 양국 국민도 더욱 가깝게 교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유코 여사 환대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한국으로 초대했고, 유코 여사는 아직 한국 방문 경험이 없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도쿄 = 김현빈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