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80세대 대단지… 학세권에 교통호재도 즐비

입력
2023.03.24 11:28

대우건설 컨소시엄, 의왕 ‘인덕원 퍼스비엘’

대우건설 컨소시엄(대우건설, GS건설, 롯데건설)이 ‘인덕원 퍼스비엘’을 4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34층, 14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2180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586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청년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를 위한 전용 59㎡ 이하 소형평형부터 74·84㎡ 중형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의왕시 내손라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으로 공급된다.

먼저 내손초, 내동초, 백운중, 백운고 등 도보권 내 초·중·고교가 위치한 원스톱 학세권 단지로, 주변에 경기도내 최대 평촌학원가와 벌말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들어서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과 편리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단지 앞에 학의천이 위치하며 시민쉼터와 산책로 등 수변시설이 잘 조성돼 있다. 인근에는 포일공원, 내손체육공원이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뉴코아아울렛, 한림대학교성심병원도 가깝다.

교통여건 또한 뛰어나다. 1.4km 거리에 위치한 4호선 인덕원역과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통해 서울 강남, 과천 등 수도권 접근성이 좋다. 특히 단지 가까이 위치한 인덕원역이 GTX-C 노선 계획에 포함됐으며, 안양 과천을 거쳐 판교까지 잇는 월곶~판교 복선전철(월판선)도 추진 중이다. 또한 인동선(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2026년 개통을 앞둬 수도권 남부 교통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넓은 녹지 및 다양한 테마조경 공간으로 이뤄진 공원형 단지로 꾸며진다. 주출입구부터 공원까지 6,600여㎡에 달하는 통경축 공간에 수경·휴게시설을 배치한 ‘그랜드비스타’와 광장을 중심으로 수목이 어우러진 에잇센셜가든이 조성될 계획이다. 에잇센셜이란 Eight과 Essential의 합성어로 8개의 자연친화적 정원 공간으로 만든다는 의미를 담았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