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삼호중공업, 3년 만에 '흑자 전환'... 조선업계 유일

입력
2023.03.27 14:44
구독


현대삼호중공업 전경

현대삼호중공업 전경


HD현대 계열사인 현대삼호중공업이 3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세계 경제 위기 속에서 흑자 전환은 지난해 국내 주요 조선업계 가운데 유일한 사례다.

현대삼호중공업은 27일 전남 영암에 위치한 호텔현대에서 제2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실적을 보고하는 등 올해 상정된 주요 안건을 최종 승인했다.

2022년 영업보고에 따르면 삼호중공업은 지난해 선가 상승과 달러 강세로 인한 고환율, 재고 선박의 재판매 등에 힘입어 매출 4조 6464억 원, 영업이익 177억 원, 당기순이익 29억 원을 달성하며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흑자 전환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 총 4건의 안건이 최종승인됐다. 사내이사로는 신현대 사장이,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으로는 정도삼 오리온재단 감사와 이장영 김앤장 법률사무소 고문이 선임됐다. 김성준 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장은 기타 비상무이사에 이름을 올렸다.

신현대 현대삼호중공업 사장은 "길었던 조선업 침체기 끝에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다시 한번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면서 "최상의 품질과 최적의 납기는 물론 친환경선박 분야의 강점을 바탕으로 세계 미래선박 시장을 주도하는 '퓨처빌더'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박경우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