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리, 재능기부 요청했다가 논란…소속사 입장은?

입력
2023.05.23 08:18

배우 김태리, 지난 22일 유튜브로 번역 재능기부 요청
논란 크게 일자 해당 글 삭제
소속사 측 "수익 창출 없어"

배우 김태리가 유튜브 콘텐츠 자막 제작자를 '재능기부'로 모집했다가 논란을 빚었다. 매니지먼트 MMM 제공

배우 김태리가 유튜브 콘텐츠 자막 제작자를 '재능기부'로 모집했다가 논란을 빚었다. 매니지먼트 MMM 제공

배우 김태리가 유튜브 콘텐츠 자막 제작자를 '재능기부'로 모집했다가 논란을 빚었다. 이에 소속사는 수익 창출 없는 콘텐츠라고 해명했으나 대중의 부정적 여론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논란이 된 가운데, 소속사 측이 이를 해명했다.

23일 김태리의 소속사 매니지먼트mmm은 유튜브 콘텐츠 재능기부 논란 관련 "해당 채널 모든 시리즈 영상물에서는 광고를 포함한 그 어떠한 부분에서도 수익이 창출되지 않고 있다. 김태리 배우가 시작하기로 마음 먹고 첫 발을 내디뎠을 때부터 현재 진행하는 영어 자막까지 오직 팬분들을 위한 마음 하나였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소속사는 "모든 과정에서 누군가의 마음이 옳지 않게 쓰이는 것을 바란 적이 없고, 지극히 당연하게 지급되어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정당하게 지급 되었음을 알려드린다"면서 일각의 지적에 답했다.

글 말미 다시 한번 사과한 소속사는 "다양한 언어 자막 번역에 대한 도움을 요청 드린 것 역시 더 많은 해외 팬분들이 영상을 즐겨주셨으면 하는 마음만으로 시작한 일이었다. 이러한 마음과는 다르게 저희의 부족함으로 다수의 분들에게 불편함을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지난 22일 김태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영상을 번역해 자막으로 만들어줄 이를 구인했다. 이와 관련 김태리는 "이 프로젝트는 재능기부로 이뤄진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곳에 양식을 채워주시면 저희 팀이 다시 연락 드리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해당 구인글 게시 이후 팬들로부터 비판이 쏟아졌다. 외국어 자막 제작자를 '재능기부'로 모집하는 것이 타당하지 않다는 이유다. 결국 김태리는 당일 문제의 그를 삭제했다.

우다빈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