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리, 재능기부 논란에 직접 사과 "깊이 반성"

입력
2023.05.23 21:52

배우 김태리, 팬들에게 영상 자막 번역 재능기부 요청 논란
논란 일자 SNS 통해 직접 사과
"마음 앞선 행동, 생각 부족했다"

배우 김태리가 유튜브 영상 번역 관련 재능기부 요청 논란에 대해 직접 입을 열고 고개를 숙였다. 매니지먼트mmm 제공

배우 김태리가 유튜브 영상 번역 관련 재능기부 요청 논란에 대해 직접 입을 열고 고개를 숙였다. 매니지먼트mmm 제공

배우 김태리가 유튜브 영상 번역 관련 재능기부 요청 논란에 대해 직접 입을 열고 고개를 숙였다.

23일 김태리는 자신의 SNS를 통해 유튜브 영상 번역 재능기부 요청에 대한 장문의 사과문을 게시했다. 먼저 김태리는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 마음 불편하셨을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싶다. 많은 분들의 마음을 더 상하게 하는 건 아닐까 하는 염려와 조심스러운 마음에 늦어지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김태리는 자막 번역에 대해 재능기부를 요청하게 된 경위에 대해 "다양한 나라의 팬들께서 각국의 자막 요청을 해주셨고 이 분들이 자국의 언어로 된 자막으로 영상을 보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다"면서 "저와 팬들이 함께 무엇인가를 완성해 본다면 의미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만 집중하게 되어 마음이 앞선 행동을 했다. 조심성 있게 다가갔어야 했는데 명백히 제 생각이 부족했다"고 스스로의 잘못을 인정했다.

그러면서 김태리는 "저를 사랑해 주시는 분들에게 재능 기부라는 형식으로 다가갔으면 안 됐다. 분명한 잘못이며 제 스스로가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깊이 반성한다"며 사과했다.

지난 22일 김태리는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영상에 재능기부로 자막을 달아줄 번역가를 구인했다. 이 과정에서 김태리는 팬들에게 재능기부 형태로 요청했고 논란이 빚어졌다. 많은 팬들이 재능기부 형태에 대해서 노동력 착취라고 지적했고 결국 해당 글은 삭제됐다. 그럼에도 비판이 거듭 이어지자 소속사는 "수익성이 없는 콘텐츠"였다고 강조하며 해명에 나섰다.

우다빈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