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대한민국 우리의 주적… 전쟁 피할 생각 전혀 없어"

입력
2024.01.10 07:06
수정
2024.01.10 10:15
구독

8~9일 중요 군수공장 현지지도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8~9일 중요 군수공장을 현지지도했다. 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8~9일 중요 군수공장을 현지지도했다. 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대한민국을 '주적'으로 규정하면서 "전쟁을 피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말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8일과 9일 중요 군수공장을 현지지도한 자리에서 "대한민국 족속들을 우리의 주적"이라고 단정하면서 "우리는 결코 조선반도에서 압도적 힘에 의한 대사변을 일방적으로 결정하지는 않겠지만 전쟁을 피할 생각 또한 전혀 없다"고 밝혔다고 10일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대한민국이 우리 국가를 상대로 감히 무력 사용을 기도하려 들거나 우리의 주권과 안전을 위협하려 든다면, 그러한 기회가 온다면 주저 없이 수중의 모든 수단과 역량을 총동원해 대한민국을 완전히 초토화해버릴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우리와 대결 자세를 고취하며 군사력 증강에 열을 올리고 있는 적대국과의 관계에서 우리가 제일로 중시해야 할 것은 첫째도, 둘째도 자위적 국방력과 핵전쟁 억제력 강화"라고 주문했다.

통신은 김 위원장이 군수공장들이 중요 무기체계 생산에 새 기술을 적극 받아들이고 있는 것을 높이 평가하고, 제1선대연합 부대들과 중요미사일 부대들에 대한 신형무장장비 배비 계획을 훌륭히 집행해 나가는 데도 만족을 표했다고 전했다.

김소희 기자

관련 이슈태그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