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슈거+저칼로리' 라이트 맥주의 장점 부각

입력
2024.03.27 13:38


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패키지 리뉴얼
헬시 플레저 트렌드 변화 반영
제품 주요 정보 명확하게 표현

국내 라이트 맥주 1위 브랜드 오비맥주의 ‘카스 라이트’가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국내 라이트 맥주 시장에 새 바람을 불어넣는다. 카스 라이트는 국내 1위 맥주 ‘카스 프레시’의 자매 브랜드로 2010년 출시 이후 라이트 맥주 카테고리를 선도하며 전체 맥주시장에서 10위 내 판매량을 유지하며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카스 라이트는 ‘저칼로리’, ‘제로 슈거’ 등 니즈가 점차 세분화하며 더욱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지난 2월 8일 새로운 디자인의 패키지를 선보였다. 오비맥주는 이를 통해 카스 라이트의 기존 소비자층과 더불어 ‘헬시 플레저’ 열풍을 주도하는 Z세대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아 라이트 맥주 시장의 저변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새 디자인은 제로 슈거, 저칼로리, 낮은 도수 등 카스 라이트의 매력과 ‘가벼운(Light)’ 소구 포인트를 디자인적으로 더 직관적으로 깔끔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하단부에 적용된 깔끔한 화이트 컬러가 카스 라이트 브랜드 컬러인 하늘색의 바탕색과 대비를 이루며 보다 경쾌한 분위기가 강조됐다.

또한 제로 슈거 등 제품의 특성 관련 주요 정보들이 패키지에 명확하게 보이도록 했다. 카스 라이트는 열량이 카스 프레시보다 33%가 낮은 100ml 기준 25kcal이며 알코올 도수는 4.0도이다. 라이트 맥주는 100ml 기준 열량이 30kcal 이하인 맥주를 뜻한다.

이번 리뉴얼은 캔과 병, 페트 등 전 제품에 적용되었으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