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참패 한동훈, 비대위원장 사퇴..."국민 뜻 준엄하게 받들겠다"

입력
2024.04.11 11:14
수정
2024.04.11 13:06
구독

"저부터 깊이 반성"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와 관련해 입장을 밝힌 후 고개 숙이고 있다. 공동사진취재단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와 관련해 입장을 밝힌 후 고개 숙이고 있다. 공동사진취재단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4·10총선 참패의 책임을 지고 사퇴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선거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비대위원장 직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민심은 언제나 옳다"면서 "국민의 선택을 받기에 부족했던 우리 당을 대표해서 국민들께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 뜻을 준엄하게 받아들이고, 저부터 깊이 반성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등을 향해서는 "야당을 포함해 모든 당선자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국민의 뜻에 맞는 정치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우리가 국민들께 드린 정치 개혁의 약속이 중단 없이 실천되기를 바란다”면서 “어떻게 해야 국민의 사랑을 되찾을 수 있는지 고민해 보겠다”고 했다. 이어 “쉽지 않은 길이겠지만 국민만 바라보면 그 길이 보일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발언을 마무리했다.

한 위원장은 '총선 결과가 대통령실과 공동 책임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제 책임"이라고 말했다. '정치를 계속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제가 한 약속을 지키겠다"며 정치권에 남겠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이성택 기자
나광현 기자

관련 이슈태그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