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중국지사 개설... 골프 지도자 육성

입력
2024.04.15 13:16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의 중국지사 현판식이 지난 11일 중국 광저우 포산시 순더구 다량에 위치한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중국총지회 건물에서 진행됐다.

협회는 베트남지회에 이어 중국에도 대한생활체육회 골프티칭 교육이 오는 12월에 중국 생활체육인을 대상으로 개강한다고 설명했다.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배철훈 협회장은 “해외 지회가 태국, 베트남을 시작으로 세 번째로 중국지사가 발족이 됨으로써 협회가 해외로 진출하는 추진력을 갖게 되었고, 더욱이 오는 12월 ‘대한생활체육회 골프티칭 자격증 교육과정’을 진행하게 되어서 기쁨이 배가 된다”고 전했다.

중국지사 현판식을 위해서 국내에서는 배철훈 회장을 포함하여, 심응섭 언론위원장과 엄재용 대외협력이사가 동반하여 자리를 빛내주었고, 중국지사에서는 임현대 사장을 중심으로 이경수 본부장, 박신영 팀장 등 임직원들과 함께하여 성대하게 진행되었다.

임현대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중국지사장은 현재 순더구에서 대우전자 가전제품 제작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고 중국 본토 및 세계 수출까지 확장중인 사업가이다. 또한 골프사업까지 진출하여 골프스크린 개발, 골프 용품 브랜드 등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임현대 중국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골프협회 중국지사를 맡게 되어서 책임감이 무겁게 느껴지고, 협회가 중국 전역으로 지부를 갖추고, 한중일 골프대회 및 생활체육골프 저변에 앞장서고 중국에서 골프티칭자격증교육을 처음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 한다. 또한 골프티칭자격증 교육에 공정하고 정확하게 심사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전했다.

오는 12월에 베트남에 이어 중국지사에서 두 번째로 진행하는 ‘대한생활체육 골프티칭자격증’은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과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가 중국지사 개설을 통해 대한민국 골프지도자들의 해외 진출 및 해외 현지인들의 자격증 취득으로 골프 위상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골프티칭 자격과정 신청방법은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홈페이지 회원 가입후 중국지사에 신청서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협회는 이외에도 골프피지컬트레이너, 골프피팅, 골프멘탈코치와 같이 자격교육과정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향후 “한부모가정 돕기” 자선골프대회 외에도 지속적인 대회 개최를 통해 생활체육 골퍼들의 숨은 실력을 펼치는 한편 골프의 대중화에 일조할 예정이다.



관련 이슈태그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